관리 메뉴

ㄴrㅎnㅂrㄹrㄱi

ImageSearch 화면상으로부터 특정의 화상에 일치하는 부분을 검색한다 본문

AUTOHOTKEY/레퍼런스

ImageSearch 화면상으로부터 특정의 화상에 일치하는 부분을 검색한다

님투 2007. 11. 5. 14:39
반응형

ImageSearch

화면상으로부터 특정의 화상에 일치하는 부분을 검색한다

ImageSearch [, OutputVarX, OutputVarY], X1, Y1, X2, Y2, ImageFile

Parameters


OutputVarX, OutputVarY 발견되었을 경우X좌표와Y좌표가 격납되는 변수명.
생략 가능.
X1,Y1 검색 대상이 되는 구형의 좌상의 좌표.
통상은 액티브 윈도우의 좌상으로부터의 상대 좌표이지만, CoordMode커멘드를 사용하면 스크린 전체로의 좌표가 된다.
X2,Y2 검색 대상이 되는 구형의 우하의 좌표.
통상은 액티브 윈도우의 좌상으로부터의 상대 좌표이지만, CoordMode커멘드를 사용하면 스크린 전체로의 좌표가 된다.
ImageFile 검색하는 화상의 파일명.GIF/JPG/BMP/ICO/CUR/ANI/EXE/DLL형식에 대응.GDI+ DLL 하지만 대응하고 있으면PNG/TIF/Exif/WMF/EMF에도 대응.EXE/DLL그럼, 아이콘이 읽힌다.
다만,BMP이외는 색 오차등으로 올바르게 검색되지 않는 경우가 있다.
상대 패스로 지정했을 경우는, %A_WorkingDir%(을)를 기준으로 한 패스가 된다.
파일명의 전에 이하의 옵션을 반각 스페이스 단락으로 지정할 수 있다.
*IconN
N에 복수의 아이콘이 포함되는 파일로, 몇번째의 아이콘을 읽어들이는지를 지정.(례:「*Icon2」)
*n
색 비교 시에 허락하는 오차를0-255그리고 지정.(례:「*10」)
빨강 녹청 각각의 휘도의 차이가 이 값이하의 피크셀은 일치로 간주해진다.
*TransN
N에 투과색으로 간주하는 색을 지정.(례:「*TransBlack」 「*TransFFFF00」 「*Trans0xFFFF00」)
화상 파일중의 해당하는 색 부분은, 어떤 색이라고도 일치로 간주해진다.
*wN
*hM
N,M에 화상의 폭/높이를 지정한다.
읽기 후에 이 사이즈에 리사이즈 된다.
미지정시는, 화상의 원래의 높이가 사용된다.
다만, 아이콘의 경우, 시스템의 스몰 아이콘의 사이즈(통상은16*16)(이)가 된다.
강제적으로 통상의 사이즈로 읽어들이게 하려면 , 「*w0 *h0」라고 지정한다.
다른 한쪽을 「*w-1」또는 「*h-1」(와)과 같이 지정하면, 종횡비를 유지해 리사이즈 된다

ErrorLevel

발견되면 「0」, 발견되지 않으면 「1」, 문제가 발생하고 있으면 「2」


Remarks

검색 대상으로 할 수 있는 것은, 화면에 표시되고 있는 부분 뿐이어서, 다른 윈도우에 숨겨지거나 화면에서는 봐 내고 있는 부분 등은 검색할 수 없다.
다만, 마우스 커서에 숨어 있는 부분은 검색 가능.

아이콘의 투명 이로베분은, 어떤 색이라고도 일치로 간주해진다.

디스플레이의 색 가지수의 설정에 의해서 동작이 바뀌는 경우가 있다.
색 가지수가256색(8비트)미만의 경우, 이 커멘드는 동작하지 않는다.


Related

PixelSearch, PixelGetColor, CoordMode, MouseGetPos

Examples

ImageSearch,,, 40,40, 300, 300, C:\My Images\test.bmp
ImageSearch, FoundX, FoundY, 0, 0, A_ScreenWidth, A_ScreenHeight, *Icon3 %A_ProgramFiles%\SomeApp\SomeApp.exe
if ErrorLevel = 2
	MsgBox Could not conduct the search.
else if ErrorLevel = 1
	MsgBox Icon could not be found on the screen.
else
	MsgBox The icon was found at %FoundX%x%FoundY%.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