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ㄴrㅎnㅂrㄹrㄱi

MouseClick 마우스의 버튼을 눌러 인하/밀어 올려 하거나 클릭하거나 휠을 돌리거나 한다 본문

AUTOHOTKEY/레퍼런스

MouseClick 마우스의 버튼을 눌러 인하/밀어 올려 하거나 클릭하거나 휠을 돌리거나 한다

님투 2007. 11. 5. 14:52
반응형

MouseClick

마우스의 버튼을 눌러 인하/밀어 올려 하거나 클릭하거나 휠을 돌리거나 한다

MouseClick [, WhichButton , X, Y, ClickCount, Speed, D|U, R]

Parameters


인수명 설명
WhichButton 어느 버튼을 조작할까
LEFT
왼쪽 버튼
RIGHT
오른쪽 버튼
MIDDLE
중앙 버튼(휠)
WheelUp
휠을 상 회전(Windows2000/XP전용)
WheelDown
휠을 하 회전(Windows2000/XP전용)
X1
확장 버튼(Windows2000/XP전용)
X2
확장 버튼(Windows2000/XP전용)
「L」 「R」 「M」 「WU」 「WD」라고 하는 생략형에서도 지정 가능.
X, Y 클릭하는 좌표.
생략시는 현재의 커서 위치
통상은 액티브 윈도우의 좌상으로부터의 상대 좌표이지만, CoordMode그리고 스크린 전체로의 절대 좌표로 변경할 수 있다.
ClickCount 클릭하는 회수.
생략시는1회.
Speed 좌표를 지정했을 경우로 이동하는 속도.
「0」(즉석에서 이동)(으)로부터 「100」(천천히 이동)까지의 값을 지정.
생략시의 값은, SetDefaultMouseSpeed그리고 설정 가능.(미설 정시는 「2」)
D|U 「D」(을)를 지정하면, 버튼을 눌러 내려 만 해 떼어 놓지 않는다.
「U」(을)를 지정하면, 눌러 내린 버튼을 떼어 놓는다.
생략시는 클릭을 실시한다.
R 「R」(을)를 지정하면, ,X(와)과Y에 의한 이동은 현재의 커서 위치로부터의 상대 좌표가 된다.

Remarks

게임등에서는, 너무나 빨리 마우스 커서가 움직이면 부적당이 발생하는 경우가 있다.
Speed(을)를 변경하는 것으로, 시간을 들여 이동시킬 수 있다.
Speed(을)를0이외로 설정하고, 마우스 커서가 이동하고 있는 동안은, 새로운 스렛드가 끼어들 수 없다.

일부의 어플리케이션에서는,WheelUp(이)나WheelDown(을)를ClickCount(와)과 함께 사용해도 여러 차례의 동작이 되지 않는 경우가 있다.
그 경우는, Loop(을)를 사용해 여러 차례 커멘드를 실행하면 좋다.

마우스 커서가 이동하고 있는 동안, 유저가 다른 조작을 실시할 수 없게 하려면 , BlockInput커멘드를 사용한다.

마우스 조작의 뒤에는, 다른 프로세스가 마우스 조작에 확실히 응답하기 위해서, 짧은 휴지가 삽입된다.
그 길이는, SetMouseDelay그리고 설정할 수 있다.


Related

CoordMode, SetDefaultMouseSpeed, SetMouseDelay, MouseClickDrag, MouseGetPos, MouseMove, SetKeyDelay


Example(s)

; Double click at the current mouse pos:
MouseClick, left
MouseClick, left

; Same as above:
MouseClick, left, , , 2

; Move to specified coordinates then click once:
MouseClick, right, 200, 300

; Here are two hotkeys that simulate the turning of the mouse wheel:
#up::MouseClick, WheelUp, , , 2  ; Turn it by two notches.
#down::MouseClick, WheelDown, , , 2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