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ㄴrㅎnㅂrㄹrㄱi

DrawIconEx 본문

API 관련/Win32 API 함수

DrawIconEx

님투 2007. 11. 8. 22:48
반응형

DrawIconEx

지정된 아이콘 또는 마우스 커서를 지정된 디바이스에 묘화 합니다.

BOOL DrawIconEx(
    HDC    hDC,         // 디바이스 콘텍스트
    int    x,           // x좌표
    int    y,           // y좌표
    HICON  hIcon,       // 아이콘 또는 마우스 커서
    int    width,       // 폭
    int    height,      // 높이
    UINT   iStepAniCur, // 프레임 인 덱스
    HBRUSH hbrFlicker,  // 브러쉬
    UINT   uFlags       // 플래그
);

USER32.DLL

인수

hDC

묘화처의 디바이스 콘텍스트의 핸들을 지정합니다.

x, y

아이콘 또는 마우스 커서의 좌상단의 좌표를 논리 단위로 지정합니다.

hIcon

묘화 하는 아이콘 또는 마우스 커서의 핸들을 지정합니다.애니메이션 커서의 핸들을 지정할 수도 있습니다.

width, height

아이콘 또는 마우스 커서의 실제의 묘화 사이즈를 지정합니다.

이 파라미터에 0 (을)를 지정해, 한편,uFlags 파라미터에 DI_DEFAULTSIZE (을)를 지정했을 경우는 디폴트의 폭이나 높이가 사용됩니다.이 파라미터에 0 (을)를 지정해, 한편,uFlags 파라미터에 DI_DEFAULTSIZE (을)를 지정하지 않았던 경우는 실제의 자원의 폭이나 높이가 사용됩니다.

iStepAniCur

hIcon 파라미터에 애니메이션 커서의 핸들을 지정했을 경우에, 묘화 하는 프레임의 인덱스를 지정합니다.hIcon 파라미터가 애니메이션 커서를 지정하고 있지 않는 경우는, 이 파라미터는 무시됩니다.

hbrFlicker

브러쉬의 핸들을 지정합니다.아이콘을 묘화 할 때에, 지정된 브러쉬를 사용해 오프 스크린 비트 맵을 작성해, 아이콘 또는 마우스 커서를 그 비트 맵에 그려,hDC 파라미터로 지정된 디바이스 콘텍스트에 그 비트 맵을 카피합니다.

0 (NULL) (을)를 지정했을 경우는, 아이콘 또는 마우스 커서를 디바이스 콘텍스트에 직접 묘화 합니다.

uFlags

묘화 플래그를 지정합니다.이하의 값의 어느쪽이든을 지정합니다.

의미
0x0001 (DI_MASK) 마스크를 사용해 아이콘 (또는 마우스 커서) (을)를 묘화 합니다.
0x0002 (DI_IMAGE) 이미지를 사용해 아이콘 (또는 마우스 커서) (을)를 묘화 합니다.
0x0003 (DI_NORMAL) DI_IMAGE (와)과 DI_MASK 의 편성입니다.
0x0004 (DI_COMPAT) 유저가 지정한 이미지가 아니고, 시스템 디폴트의 이미지를 사용하고, 아이콘 (또는 마우스 커서) (을)를 묘화 합니다.
0x0008 (DI_DEFAULTSIZE) width 파라미터와 height 파라미터에 0 하지만 지정되어 있는 경우, 아이콘 또는 마우스 커서를 디폴트의 사이즈로 묘화 합니다.

반환값

성공했을 경우는 0 이외의 값이 돌아갑니다.

실패했을 경우는 0 하지만 돌아갑니다.확장 에러 정보를 취득하려면 , GetLastError 함수를 사용합니다.

대응 정보

Windows 95 이후 / Windows NT 3.5 이후

반응형

'API 관련 > Win32 API 함수' 카테고리의 다른 글

EnableMenuItem  (0) 2007.11.08
DrawMenuBar  (0) 2007.11.08
DragQueryPoint  (0) 2007.11.08
DragQueryFile(A)  (0) 2007.11.08
DragFinish  (0) 2007.11.08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