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ㄴrㅎnㅂrㄹrㄱi

[그외] Clipboard (클립보드의 내용이 변경되었을 때에 실행되는 써브루틴 라벨) 본문

AUTOHOTKEY/레퍼런스

[그외] Clipboard (클립보드의 내용이 변경되었을 때에 실행되는 써브루틴 라벨)

님투 2007. 11. 4. 19:45
반응형

Clipboard

Clipboard변수

Windows의 클립보드의 내용을 텍스트로서 읽어낼 수 있는 경우, 편입 변수Clipboard그리고 액세스 할 수 있다.
텍스트의 각 행은CR+LF(`r`n)단락으로 격납된다.

Explorer등에서 파일을 클립보드에 격납했을 경우, 풀 패스가 개행(`r`n)단락으로Clipboard에 격납된다.
parsing loop의 예의 같게 하면,1파일씩 처리할 수 있다.
Sort커멘드로 파일명을 이름순에 늘어놓을 수 있다.

Examples

clipboard = my text  ; 클립보드의 텍스트를 변경
clipboard =  ; 클립보드를 비운다
clipboard = %clipboard%  ;텍스트 이외의 형식을 텍스트에 변환
clipboard = %clipboard% Text to append.  ;클립보드에 텍스트를 추가
StringReplace, clipboard, clipboard, ABC, DEF, All  ; 클립보드의 내용을 치환

; Ctrl+C(을)를 송신해 카피된 내용을 표시
clipboard =
Send, ^c
 ClipWait
MsgBox, Control-C copied the following contents to the clipboard:`n`n%clipboard%

ClipboardAll변수

편입 변수ClipboardAll(을)를 사용하면, 클립보드에 격납되는 전데이터를 정리해 다른 변수에 카피할 수 있다.
주로, 클립보드를 경유하는 처리를 실시할 때, 처리전의 내용을 보존해 두어 복원하기 위해서 사용한다.
써 되돌릴 때는,ClipboardAll(은)는 아니고Clipboard변수에 대입한다.

FileAppend, FileRead커멘드를 사용하면, 내용을 파일에 보존해 두는 일도 가능.

카피된 변수는, 더욱 다른 변수에 카피할 수 있다.
카피된 변수끼리는, If커멘드의 「<>」(이)나 「=」(으)로 비교할 수 있다.
StringLen커멘드로, 카피된 데이터의 사이즈를 취득할 수도 있다.

ClipboardAll변수로부터 다른 변수에 카피할 때는, 「 #MaxMem」지령에 의한 변수 사이즈의 상한 설정은 무시된다.

ClipboardAll변수는, 다른 변수에의 카피와FileAppend커멘드 이외로 참조했을 경우는, 항상 비운다.
또,ClipboardAll(을)를 카피한 변수는, 통상의 변수와는 달라 바이너리 데이터를 격납한 상태가 되므로, 정상적으로 처리할 수 없다.

액세스 할 수 없는 데이터가 있는 경우, 그 데이터는 무시해 다른 데이터만이 처리된다.

데이터는, 데이터 본체의 전에 포맷 타입과 데이터 사이즈가 각각4아르바이트의 little endian(하위 바이트가 앞)의 아르바이트열로 부가된 것이 된다.
복수의 데이터를 포함한 경우는, 이것이 반복한다.
또, 마지막에0x00하지만4아르바이트 뒤따른다.

Examples

ClipSaved := ClipboardAll   ; 클립보드의 전내용을 보존

;클립보드를 경유한 처리(례)
Send,^c
Run,http://www.google.co.jp/search?q=%Clipboard%


Clipboard := ClipSaved   ; 클립보드의 내용을 복원
ClipSaved =   ;보존용 변수에 사용한 메모리를 개방
 FileAppend, %ClipboardAll%, C:\clip.dat ;보존
 FileRead, Clipboard, *c C:\clip.dat ;읽기(클립보드 데이터의 경우, 파일명의 전에
「*c」(을)를 붙인다)

OnClipboardChange써브루틴

「OnClipboardChange」라고 하는 이름의 라벨을 작성해 두면, 어떠한 어플리케이션에 의해서Windows의 클립보드가 변경되었을 때에 그 라벨이 실행되게 된다.
이 라벨은, 스크립트가 개시된 직후에도 실행된다.
이 라벨이 존재하는 것 만으로는, 스크립트는 상주 상태가 되지 않기 때문에, hot key나GUI(을)를 사용하지 않는 스크립트에서는 「 #Persistent」지령으로 명시적으로 상주를 지정할 필요가 있다.

이 라벨이 벌써 실행되고 있을 때 다시 클립보드의 내용이 변경되었을 경우는, 이 라벨은 새롭게 실행되지 않는다.
클립보드의 변경이 무시되어 버리는 것을 피하고 싶은 경우는, SetTimer커멘드를 개입시켜 별스렛드를 기동해,OnClipboardChange자체는 즉석에서 종료해 버리면 된다.

라벨이 실행되었을 때, 편입 변수 「 A_EventInfo」에 이하의 값이 격납된다.

0
클립보드가 비웠다
1
텍스트로서 사용할 수 있는 데이터가 격납되고 있다
2
텍스트로서 사용할 수 없는 데이터만이 격납되고 있다

Examples

;클립보드의 내용이 변경될 때마다, 데이터의 종별을 툴 팁 표시한다
#Persistent
return

OnClipboardChange:
ToolTip Clipboard data type: %A_EventInfo%
Sleep 1000
ToolTip  ; Turn off the tip.
return
반응형
Comments